인터넷 광고 용어
Account
광고대행사가 거래하는 광고주를 뜻하며 Client라고도 한다.
AD advertising, advertisement의 약자로서 광고를 의미한다.
Banner AD
배너광고
Budget
광고를 집행할 금액, 광고예산
Impression
노출수를 뜻함. 방문자에게 사이트가 얼마나 노출되었나를 말한다.
Click
클릭수를 말하여 사이트 방문자에게 광고가 보여졌을때, 광고진행중인 사이트를 클릭한 수
CTR
클릭율을 뜻하며 광고 노출수 대비 클릭한 비율을 백분율로 환산한 수치를 말한다. 클릴율=클릭수(Click)/노출수(Impression)X100으로 계산한다.
CPP
Cost Per Period의 약자로 기간 기준으로 광고비용을 지불한다.
CPT
Cost Per Time의 약자로 일단위로 판매하던 정액제 광고를 CPP를 시간단위로 쪼개서 광고비용을 지불한다.
CPC
Cost Per Click 약자로 클릭당 비용을 말하며 (광고 1회를 클릭하는데 들어가는 비용) 광고를 진행중인 사이트를 클릭했을 경우에만 비용이 과금되어 노출만 되었을 경우에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다.
CPA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방문자가 클릭 후 회원가입이나 구매등의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다 CPA = 광고비 / Action으로 게산한다.
CPM
Cost Per Mile의 약자로 1,000회 광고 노출을 얻기 위해 소요되는 광고비용을 말한다. CPM = 1,000X(광고예산/광고노출수)
PV
Page View의 약자로 측정기간 동안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들의 총 페이지 조회수를 말한다. PV의 횟수는 반드시 광고가 방문자들에게 노출한 횟수를 의미하지 않기 때문에 노출수와는 헷갈리지 말아야 한다.
Rolling
특정 광고 위치에 한 광고주의 광고만 게재되는것이 아닌 몇개의 다른 광고들이 함께 게재되어 페이지를 열때마다 돌아가며 다른 광고가 보이는것을 말한다.
Targeting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집단을 뜻하며, 연력, 성별, 지역, 직업 등으로 분류된다.
ROI
Return Of Invertmentd의 약자로 투자수익률을 뜻한다. 지출을 통해 얻을 최종 결과를 파악하고자 하는 수치, 캠페인의 목적, 브랜드의 대한 인식제고, 매출증대 등에 따라 달라진다.
pop-under ad
웹 브라우저가 새로 열릴때마다 새로운 창(window)이 함께 창 아래(under)로 나타나는 배너광고 팝업광고의 변형된 상태. 팝언더광고는 새로운 창 아래에 함게 열려있다가 그 창이 닫히거나 비활성창이 되면 보이게 된다.
Traffic
특정 사이트의 사용자 접속횟수, 혹은 방문하는 이용자의 수를 의미한다. 사용자가 많으면 '트래픽이 높다'라고 하고 사용자가 적으면 '트래픽이 낮다'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