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재발급하는 방법
신용카드를 사용하다가 IC카드가 안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카드를 교체해야 되는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뒷면에 보면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를 합니다.
2. 신용카드사의 상담원과 전화를 연결합니다. 상담원과 연결 시 ARS(전화자동응답시스템)에서 휴대전화번호 입력후 #버튼을 누릅니다.
3. 상담원에게 "신용카드의 IC카드가 문제가 생겨 결제가 안됩니다."라고 말합니다.
4. 상담원이 "불편하셨겠습니다."라고 말한 후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키패드입력), 배송할 주소를 물어봅니다. 답변을 하면 카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하고 대화 종료 후 질문사항을 물어보라고 합니다.
5. 신용카드는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물어보면 5일 정도에 도착한다고 답변합니다.
6. 대화를 마치고 신용카드를 기다립니다.
7. 신용카드사에서 방문 전에 문자와 전화를 합니다.
8. 신용카드사의 직원이 방문전에 전화해서 신분증을 가지고 나오라고 합니다.
9. 신용카드사의 직원에게 신분증을 건넨 후 단말기에 신분증 정보를 입력한 후 신용카드가 들어있는 우편봉투를 줍니다.
10. 봉투를 뜯어보면 사용방법이 나와있는데 일반 가맹점에서 이용하는 것은 카드 수령당일 SMS수령시점부터 바로 가능합니다. 인터넷/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비밀번호를 등록하라고 나옵니다. 방법은 고객센터에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등록, 가까운 영업점 방문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비밀번호 등록을 합니다.
11.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등록을 할 경우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가 필요하며 메뉴에서 나의 카드 > 카드이용등록 > 카드사용등록에서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을 선택한 후 카드비밀번호와 이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 버튼을 눌러 인증번호를 넣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12. 신용카드사에서 문자로 "수령하신 XX카드가 지금부터 사용가능합니다."란 문자를 받으면 이후부터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